온라인선교사역 대행사 애딕투스를 소개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애딕투스 작성일17-03-17 10:29 조회3,466회 댓글0건

본문


ADICTUS

 

온라인선교사역 대행사 애딕투스 홈페이지가 오픈했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ADVERTISE + ICTUS = ADICTUS

애딕투스는 광고(Advertise)와 익투스(ICTUS)의 합성어로

'하나님의 아들 구원자 예수그리스도를 알린다'는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저희 애딕투스의 온라인선교사역 대행은 작은 생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검색사이트에 교회 위치가 나오면 좋을텐데..'


'교회홈페이지가 있으면 기존 교인과 새신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얻을텐데..'

'온라인선교사역이 활발하지 못한 이유가 뭘까?'

'젊은 10대~40대의 활동이 가장 활발한 온라인에서 선교사역을 하면 교회가 젊어질텐데..'

'왜? 그 많은 마케팅회사 중에 온라인선교사역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는 없는 것인가?'

이러한 작은 생각들이 점점 커져 온라인선교 전문업체 '애딕투스'가 설립되었습니다.





온라인선교의 개념



온라인선교란 인터넷이라는 가상 공간에서 다양한 매체와 기술을 접목시켜

영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모든 선교 사역을 뜻합니다.

온라인선교는 2000년대 초반 교계와 학계에서 많은 관심을 보이며,

활발히 논의된 적이 있지만 더 이상 발전적으로 실현되지 못하고 정체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온라인선교활동을 살펴보면 교회의 정보나 행사 등에 대한 홍보만 하고

예비 새신자들을 향한 신앙 차원에서의 기초적인 안내도 없으며,

전반적으로 컨텐츠 기반이 빈약합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하지 않고 홈페이지 조차 없는 교회들이 전체 교회의 약 80~90%에 달합니다.




그 동안 수 많은 교회에서 온라인선교 사역을 시도했지만 실패한 경우가 대다수였습니다.

온라인매체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부족했고 인터넷을 이용하는 예비 새신자의 행동에 무관심 했습니다.

또한 온라인의 다양한 매체를 믹스하여 선교 효과를 높이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비기독교인에게 접근하는 방식이 잘 못된 경우가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비기독교인에게 '예수천국 불신지옥'을 강조합니다.




이런 경우 비기독교인이 과연 '그래! 예수님을 믿어야겠구나..'하고 생각을 할까요?

오히려 기독교에 대한 거부감만 생길 뿐 선교에 역효과를 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온라인에서는 어떻게 선교사역을 진행해야 옳은 것일까요?





우선 변화된 시대에 비기독교인이 새신자가 되는 과정을 이해하고 그들의 행동을 분석해야 합니다.

그들이 무엇에 흥미를 느끼는지, 어떠한 매체를 통해 교회와 주님을 알아가는지,

그들에게 어떻게 교회를 찾게 되는지를 말이지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비기독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게 되는 것을 '새신자행동기반'이라고 합니다.

모든 선교에 있어 그들의 행동에 기반을 두지 못하면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 다음 거부감 없는 접근 방식입니다.

적극적으로 교회를 홍보하고 주님의 말씀을 전달하는 것은 비기독교인의 외면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왜? 그들은 주님을 아직 모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새신자행동에 기반을 두고 그들이 찾는 다양한 매체와 컨텐츠 요소요소 마다

거부감 없는 영적인 메시지를 깔아두는 소극적 선교전략은 비기독교인들로 하여금

자신도 모르게 교회와 주님에 대한 관심을 갖게 만들고 더 나아가 스스로 신앙의 싹을 틔워 교회를 찾게 합니다.




적극적인 선교는 장대비와 같아 비기독교인들은 비를 피할 곳을 찾게 됩니다.

하지만 소극적인 선교는 가랑비와 같이 자신도 모르게 성령의 비로 온몸이 젖게 합니다.

이것이 애딕투스가 진행하는 '가랑비전략'입니다.  



새신자행동기반

인터넷이 발달하기 전 비기독교인이 새신자가 되는 과정은 비교적 단순했습니다.

주변의 교인나 교회에서 나눠주는 전단지 등을 보고 교회에 관심과 흥미를 느낀 비기독교인들이

어떠한 심리적 계기를 통해 교회를 방문하는 단순한 행동 패턴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현 시대의 비기독교인들은 교회를 찾기까지의 과정이 이전보다 훨씬 까다로워졌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많은 정보를 습득하고, 그 정보를 바탕으로 판단하며 결론 짓는 행동이 생긴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이 이러한 행동을 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온라인 매체를 이용하며,

온라인에서 어떻게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는지 관심을 갖고 분석해야만 합니다.

그래야만 성공적인 온라인선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시대는 변했습니다. 언제까지 고전적인 전단지 선교만 진행하시겠습니까?

변화된 시대 맞게 선교의 방식도 변화되어야 합니다.

까다로워진 현 시대의 비기독교인들을 선교하기 위해 우리의 선교 방식은 더 까다로워져야 합니다.

 

나날이 변해가는 온라인의 특성과 꾸준히 발전하는 매체의 특성을 이해합니다.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다양한 신앙적 컨텐츠를 생산해 내야 합니다. 


선교의 영역은 제한이 없으며, 선교를 해야될 때는 지금입니다.




온라인선교기획




처방은 환자의 증상, 상태, 과거 병력, 가족력, 알레르기, 약의 거부반응 등에 따라

약물의 종류, 조합하는 약물의 비율, 복용하는 방법, 치료 기간 등이 제각기 다릅니다.

성공적인 온라인선교를 위해서는 처방과 같이 기획과정을 거쳐 각각의 교회에 맞는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온라인선교 대행사 애딕투스는 교회의 선교 목적과 재정 상태, 관리 범위, 교회 위치에 따른 특성, 과거 사례 등을

​ 고려한 후​ 선교 대상의 특성과 행동 패턴에 맞춘 선교 전략을 제시해 드립니다.

또한 온라인선교의 최적화를 찾아내는 비트(B.I.T)시스템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개선책을 찾아 선교의 효율을 높여드리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애딕투스

사이트명 : 애딕투스   회사명 : 인터넷지원센터   대표자 : 김재이   사업자등록번호 : 154-48-00177

주소 :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52번길 3-9   대표번호 : 070-4042-0024   Copyrightⓒ2017 ADICTUS ALL rights reserved